콘텐츠로 건너뛰기
» 용인 와우정사 이국적이고 기이한 불상이 가득한 사찰

용인 와우정사 이국적이고 기이한 불상이 가득한 사찰

와우정사 - 용인에 위치한 특이한 불상이 많은 곳

와우정사는 경기도 용인에 있는 사찰입니다. 일반 사찰과는 다른 독특한 불상들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일반적으로 접하는 사찰과는 다른 특이점이 있는 곳입니다. 

동남아에서 볼 수 있는 불상이나 일반적인 사찰에서는 보기 힘든 양식의 탑을 볼 수 있습니다。절을 찾는 방문객중에는 동남아나 일본에서 온 사람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이십대시절이었다면 종교 시설에서 본질보다 겉치레에 신경쓴 곳이라 생각했을텐데 나이들고 보니 볼만한 여러가지가 있는 곳을 가보는 것이 즐겁습니다.

결국 믿음은 내 자신안에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찰 입구의 표석으로 꽤 넓은 주차장이 이곳에 있습니다

다른 전통 사찰과 다르게 입구에 일주문이 없습니다。주차장지나 들어가면 바로 연못과 거대한 부처님의 머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용인 와우정사는 주차 무료 입장 무료입니다。 방문시 참고하세요。우리나라 대부분 사찰은 반려동물 입장이 안됩니다。

용인 와우정사 표석
용인 와우정사 표석

와우정사 거대 불두

와우정사는 남북통일을 기원하며 실향민이던 해월 삼장법사 김해근이 1970년에 세운 사찰입니다. 사찰 위치는 해곡동 연화산 기슭으로 48개의 봉우리가 병풍처럼 둘러싼 곳입니다。

와우정사에 들어가면 거대한 불두를 만나게 됩니다. 현재는 8미터 높이의 불두만 만들어진 상태로 몸체까지 만들 생각으로 세워졌습니다.

와우정사는 태국등 동남아나 대만 일본에서도 많이 방문하는 사찰입니다.

기와에 새겨진 여러나라 언어로 쓰여있는 축원을 볼 수 있습니다.

방문했을 때에도 여러나라 언어가 들리는 곳이었습니다。

와우정사는 세계 41개국의 불교 신자들과 교류하는 곳으로 국제적인 교류가 활발한 사찰입니다。

와우정사 기와

와우정사의 또 하나의 볼거리 가운데 하나는 열반전에 모셔진 목재 와불로 무려 길이가 12미터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있습니다.

대형 와불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져온 향나무를 깍아 만들었다고 합니다.

와우정사 와불
와우정사 와불

오백나한상이 있는 정원과 사찰 곳곳에 동남아에서 볼수 있음직한 불상이나 불탑들이 많이 있습니다。

와우정사 나한상

기이한 탑이 많은 화순의 운주사처럼 특이한 불교 조각품들이 많은 사찰입니다

수도권에서 특이한 불상이나 불탑이 보고 싶다면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대략적인 운영 시간은 일출시간 부터 일몰시간까지입니다。대중교통 접근은 가능하지만 배차 간격이 매우 길어 불편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WP Twitter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