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별빛야행 12첩 반상 - 9월1일부터 첫시행 8월19일 오후 2시 옥션 예매

Posted by 놀이터 추억보관소
2016.08.17 11:48 역사유적 방문/고궁

8월15일 광복절에 경복궁 야간관람을 했습니다.. 하지만 집에온 다음날 촬영한 메모리카드 홀랑 날라갔습니다. 아주 가끔씩 발생하는 일이긴 하지만 황당.. 방법이 없는듯.. 지금까지 4-5년동아 서너번 날라간 메모리 카드.. 오래전 사용하던 8미리나 6미리 테잎이었다면 해당 구간만 빼고 복구하면 되겠지만 메모리카드는 전체가 소실되면 별다른 방법이 없을듯.. 촬영을 하다보면 발생할수 있는 상황으로 촬영 종료되면 백업을 최우선으로 한다음에 돌려봐야할듯합니다. 집에 올때까지 멀쩡했고 카메라 안에서 재생도 되었는데 PC로 옮기는 과정에서 순간 날아간듯한데 지금까지 메모리칩 이상있기전 전조증상을 보면 이번에 촬영할때 경복궁 야간 공연을 촬영할때 기기 과열로 몇번 끊겼는데 촬영 시간이 매우 짧았습니다. 

올초에 안산 성태산에서부터 수암봉까지 하루종일 가던 코스에서도 이랬다가 집에와서 확인해보니 메모리카드가 나갔었는데 일차적으로는 카메라의 과열상태가 메모리칩에 영향을 끼치는듯합니다. 이후 얼마간은 재생확인이 되었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이미 약해진 상태인 것으로 추정.. 이후에 조그만 전자파 충격에도 나가는듯합니다. 

복구 프로그램 돌려볼까 했는데 인식자체도 제대로 안되는 상태이기에 어려울듯... 이번에 소실된 촬영본이 역대급일듯 광화문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에서부터 이날있던 흥례문 미디어파사드까지 하루종일 찍었는데.. 에고고 다시한번 가보라는 뜻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경복궁에서도 야간개장뿐만 아니라 이제는 창덕궁처럼 야간 프로그램을 시작하는가봅니다. 창덕궁 후원 야간 프로그램은 예매를 못했는데 경복궁 별빛야행은 다시 예매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이행사는 12첩반상 도시락과 야간에 개장하지 않는 향원정과 집옥재도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서도식)과 함께 품격 있는 궁궐 문화콘텐츠 다양화를 목적으로 궁중음식 체험과 전통공연, 경복궁 야간해설탐방이 결합된 특색 있는 행사로 ‘대장금과 함께하는 「경복궁 별빛야행」’ 프로그램을 오는 9월 1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은 왕에게 초대받은 손님이 되어 잠들었던 조선의 법궁, 경복궁을 깨우는 특별한 야행에 동행하게 될 것이다. 관람객들은 첫 번째 순서로 궁궐의 부엌인 소주방에 들러 왕과 왕비의 일상식인 수라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도슭수라상’을 맛보게 된다. ‘도슭’은 도시락의 옛말로, 조선의 왕이 먹던 일상식인 12첩 반상을 도시락으로 구성하여 관람객들에게 마치 소풍을 온 듯 색다른 즐거움과 함께 궁궐의 일상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맛있는 수라상을 먹는 동안 국악공연이 함께 펼쳐져 맛과 멋의 풍류로 가득한 밤이 될 것이다.



 

  소주방에서 궁중음식 체험을 마치면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경복궁 후원으로의 즐거운 탐방이 시작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때에 공개되지 않았던 향원정, 집옥재 등 경복궁의 후원 권역이 손님맞이로 불을 밝힌다. 관람객들은 은은한 별빛 아래 발아래를 비추는 청사초롱을 따라 향원정 주변을 관람하고, 중국식 건축양식으로 이색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집옥재 내부를 관람할 예정이다.





 

  이후 경회루로 자리를 옮긴 관람객들은 평소 관람이 자유롭지 않았던 경회루 누상에 오른다. 달빛을 받아 연못에 비친 경회루는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신비한 모습으로 다가와「경복궁 별빛야행」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경회루에서 바라보는 경복궁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며 감상하는 수려한 음색의 대금독주는 가을밤의 정취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9월 1일을 시작으로 경복궁 휴궁일(매주 화요일)인 6일, 13일을 제외하고 17일까지 하루 두 차례, 1일 120명(회당 60명)이 참가할 수 있다. 사전 예매는 옥션(http://ticket.auction.co.kr)을 통해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한 사람당 4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만 65세 이상 노년층을 위하여 전화예매(옥션 고객센터 ☎1566-1369)를 병행한다.


사진 및 이미지출처 - 문화재청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세종로 1-1 | 경복궁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